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주에서 산호학교 개최

작성자대외협력실  조회수7 등록일2026-06-17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주에서 산호학교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617일부터 19일까지 제주에서 시민과학자를 양성하는 2026 산호학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를 맞는 산호학교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해양시민과학센터 파란이 공동운영하며, 10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산호의 생태와 종 식별 방법을 배우고, 문섬 해역에서 주요 산호종을 관찰·기록하는 현장 조사에 참여한다.

수료자들은 이후 산호탐사대로서 제주 연안 산호의 종다양성과 서식 현황, 위협요인 등을 기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김현태 관장은 산호학교가 해양시민과학의 대표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제주 바다의 산호와 해양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