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수산과학 발전 공로상 수상

작성자ESG소통협력실  조회수109 등록일2024-11-08

- 해양생명과학분야 연구 성과 및 국내외 수산업 발전 공로 인정받아 -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장은 7() 한국수산과학회(회장 임한규)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7일부터 양일간 개최된 2024년도 한국수산과학총연합회 국제학술대회를 기념해 해양생명과학 분야의 탁월한 연구와 지원을 통하여 국내외 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한국수산과학회는 70년에 가까운 오랜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학술단체로 해양수산과학 분야의 학술 및 산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태계를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복원, 증식, 수집 및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권리를 확보와 고부가, 고품질 해양생물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국가 자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해양생물을 활용한 생명공학산업소재 발굴, 소재은행을 통한 고부가가치 해양생명자원 분양, 유용유전자 발굴을 통한 산업화 기반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연구 활동의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수산과학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우리 해양수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양기관의 우수한 기술을 통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학계와 산업계간 소통의 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