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국립해양생물자원관‘서천군발전협의회’ 개최

작성자ESG소통협력실  조회수80 등록일2024-03-27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327() 서천지역 발전을 위한 협의체인 서천군발전협의회(회장 김창규)’를 개최하였다.

서천군발전협의회는 서천지역 발전과 관련된 공동과제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비롯한 서천지역 주요 기관·단체장 및 기업인 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서천군발전협의회장, 서천군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국립생태원장 등 관내 기관장을 비롯한 협의회 사무국장 및 임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서천군 발전을 위한 지역협력사업 제안 등 심도있는 논의와 의견을 나누었으며 지역경제활성화를 위에 서로 소통하며 협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차기 협의회는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해 특화시장 임시시장에서 개최하고 기관별 각종 모임 및 장보기 행사 등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서천군발전협의회 개최를 통해 국립 해양생물자원관의 역할과 기능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