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황일선 박사 WISET 취업탐색 우수 멘토상 수여

작성자사회가치실  조회수171 등록일2023-11-17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황일선(黃一仙) 박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시행하는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취업탐색 멘토링 사업에서 2023년도 우수 멘토링 활동자로 선정되어 WISET 이사장 상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2023년도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취업탐색 멘토링 사업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비롯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 등에서 근무하는 101명의 직장인(멘토)이 분야별 멘토팀을 이루고 있으며, KAIST, 성균관대 및 이화여대 등 전국의 자연과학 전공 여대생 225명을 대상(멘티)으로 선배로서의 경험담과 취업 및 해외 유학 상담 등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황일선 박사는 2022년도부터 금년까지 2차년도에 걸쳐 Green Growth 멘토팀의 대표 멘토로 참여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멘토링 성과, 멘토의 역량과 자질 및 멘토링 성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2023년도 우수 멘토로 선정되어 WISET 이사장 표창장을 받게 되었다.

황일선 박사는 미국에서 석사 학위(Univ. of Texas at Austin)를 취득하고, 제주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을 전공한 이학박사로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해양생물 유래 활용소재 발굴업무를 담당하며, 다제내성균에 대한 항균 및 항바이오필름 활성을 가지는 소재 발굴 및 나노약물전달시스템 개발로 특허출원/등록 및 해양 분야 상위 5% 이내 다수의 논문을 활발히 발표하는 등 바이오 소재개발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이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앞으로 기관설립 목적 달성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 수행과 함께 ESG 경영의 사회 동반·상생 협력 일환으로 인재 양성을 위해 임직원들의 재능기부와 사회봉사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