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ENDviolence 캠페인 동참

작성자사회가치실  조회수94 등록일2023-03-31

세계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 함께 해요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ENDviolence 캠페인 동참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세계 아동·청소년 폭력근절 릴레이 #ENDviolence 캠페인에 동참했다.

#ENDviolence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아동폭력 근절을 위해 외교부가 UNICEF(유니세프)와 함께 시작한 글로벌 SNS캠페인으로, 지역분쟁, 기후위기, 코로나 등 다양한 형태의 폭력 상황에 처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캠페인은 약 100여개국 36만명 이상이 참여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한 정부부처, 국회의원, 지자체장 및 송가인, 최시원 등의 연예인, 스포츠선수 등 다수가 참가하여 폭력근절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국립수산과학원 우동식 원장의 추천을 받은 최완현 관장은그 누구도 아동, 청소년 시기를 거치지 않고 어른이 된 사람은 없다. 아동과 청소년은 사랑과 관심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권리가 있다.”면서, “우리 어른들은 자신의 과거이자 미래인 아동·청소년이 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방문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최완현 관장은 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을 다음 릴레이 주자로 추천했다.


http://www.news-stor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