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설 연휴동안 가족과 함께 해양문화행사를 즐겨보세요

작성자ESG 소통협력실  조회수120 등록일2024-02-05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설 연휴를 맞아 귀성길에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해양문화 체험 행사를 소개한다.

부산 영도에 있는 국립해양박물관은 한복을 입은 다이버의 먹이주기쇼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새롭게 단장한 기획전시실(2)통해 선사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어로 변천사 등 수산업 관련 유물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경상북도 울진군에 있는 국립해양과학관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연말 연시를 맞아 소원 적기맞춤형 엽서도 제작해볼 수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사진촬영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서천군에 있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설 연휴 기간동안 씨큐리움(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열린실험실, 설 명절 전통놀이 체험 등 문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3개 시설 중, 국립해양박물관은 연휴 기간 내내 방문 가능하며, 국립해양과학관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설 당일인 210일은 휴관이므로 설 전후로 문하면 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해양문화시설들을 방문하여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란다.”라며, “특히 설 명절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하며 더욱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