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제2회 해양수산 과학기술 연구기관장 협의회’ 개최

작성자사회가치실  조회수43 등록일2023-06-01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2회 해양수산 과학기술 연구 기관장 협의회61()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양수산 과학기술 연구기관장 협의회는 해양수산부 R&D 1조원 시대를 대비하여 관련 연구기관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 과학기술 트렌드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성과확산 등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제2회 해양수산 과학기술 연구기관장 협의회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해양수산분야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유관기관 및 학술단체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했다.

또한 셀트리온 기성우 부회장의셀트리온의 성공비결과 해양바이오산업의 성장을 위한 제언이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서경석 실장의해조류와 바이오경제를 주제로 토론하고, 해양수산부 과학기술정책과 이규선 과장의 해양수산 과학기술 핵심인재 양성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환영사를 통해 해양수산 과학기술 연구기관장 협의회가 해양수산 과학기술의 도약과 혁신을 위해 우리나라 해양수산 과학기술을 이끄는 연구기관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